서버 호스트 관련 조작 및 명령 (ATT) 가이드
제작 중인 가이드로 사고시에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게임 내 메뉴 설정 사용
서버 맴버 영구 제외 (Ban)
메인 메뉴 집에서 오른쪽 가장 뒤에 있는 서버 관리 계시판에서 하면 됩니다.

PC 런처 사용
PC런처를 사용하면 서버 멤버 관리를 쉽게 할 수 있어 가능하면 추천드립니다.
설치 방법
1) PC 런처를 설치합니다. 게임이 아니니 VR가능 PC가 아니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https://townshiptale.com/download
2) 런처를 받아 설치하고 게임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서버 검색 페이지

친구 명단 페이지

본인 서버 메뉴

서버 맴버 이름을 클릭하면 각동 행동을 할 수 있음

관리자 또는 보조 관리자 자격을 줄 수 있음
본인 서버 설정

다른 사람 서버 메뉴

자기서버, 타인 서버 모두 보낸 서버 초대 신청중에
아직 상대방이 승락을 안해줘서 대기중인 것이 있으면
맴버 명단 아래 표시됨


대쉬보드 사용하기
대쉬보드를 사용하면 서버 자체의 구성이나 내용을 건드릴 수 있습니다.
웹페이지 형식이라 PC또는 모바일 모두 접근 가능합니다. 다만
중요한 수정을 할 때는 PC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대쉬보드 주소
게임내의 아이디와 암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가끔 정확히 입력해도 잘못된 거라고
나오기도 하는 데 그때는 그냥 왼쪽 Alta VR를 클릭하면 넘어갑니다.

Servers를 클릭하면 가입된 서버들이 모두 표시됩니다. 본인 서버 포함


본인의 서버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여러 서버 모듈 (Module) 들이 있습니다.
아래의 드랍 메뉴를 사용하면 모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Server Info 는 기본 서버 내용을...

Player list는 현재 서버 접속자를 표시합니다.


Command Runner
이 모듈은 서버에 명령을 내릴수 있습니다.
글자를 입력하는 방식입니다.
이때 서버 활성화를 위해서 누구라도 한 사람 서버에
접속을 하고 있는 상황이어야 합니다.
기본 명령어
플레이어 ID 보기
Player id [플레이어 이름]
플레이어 이름와 플레이어 ID가 각각 따로 있음
- 플레이어 이름: 영문 이름
- 플레이어 ID: 숫자
명령어에 따라 두개다 사용 가능할 수 있음,
보통 접속 중인 비 접속 플레이어의 경우 플레이어 ID만 사용가능.
서버 맵을 원래 대로 돌리기

save wipe
서버 맵을 원래 대로 돌리기 (플레이어 데이터 살리기)

save wipe-forced true
서버 맵을 원래 대로 돌리기 (플레이어 데이터도 초기화)
save wipe-forced false
광산 맵을 랜덤 초기화
save wipecaves
서버 맵을 부분초기화
chunks wipe [##-##]
예) chunks wipe 11-11
##-## :맵 지역 번호
이 번호를 알려면 미리 플레이어를 게임 서버속에서
그쪽으로 옮기고 그 플레이어가 접속하고 있는 상황에서
다음의 명령어를 입력함
player detailed [플레이어 ID]
예) player detailed GOD1
그러면 맵 지역 번호를 표기함.
플레이어 데이터 초기화

save player-wipe [게이머 아이디]
서버 전원 플레이어 데이터 초기화
save player-wipe-all
if the server doesnt let you connect after around 5 minutes run quit
서버 기본 설정 보기
Settings list server
서버 기본 설정 바꾸기

settings changesetting server [명령] [값]
DamageX 1 Damage multiplier
SpawningRateMultiplier 1
서버 일시 비활성화
quit
게이머가 다시 접속하면 서버가 다시 활성화됨
용광로 smelter 초기화
wacky smelter
목공소의 제작 테이블 chisel-deck 초기화
wacky chisel-deck
수공공장 가방 제작 테이블 모두 초기화
wacky crafting-house
지상의 파밍 체스트/박스 모두 리셋
wacky ow-loot
바닥에 버려져 있는 해당 아이템 모두 지우기
wacky destroy-free [아이템 ID]
예) wacky destroy-free Flint
wacky destroy-free SpriggullDrumstickBone
아이템 아이디 명단:
접속 중인 플레이어에게 영어로 메세지 보내기
player message [플레이어 이름] “메세지” [몇초 동안]
예) player message Boss1 “Hello” 30
접속 중인 플레이어에게 택배로 아이템 보내기
Trade post [플레이어 이름] [아이템 이름] [갯수]
접속 중인 플레이어에게 택배로 String 아이템 보내기
Trade post-string (username) (string)
비접속 중인 플레이어에게 택배로 아이템 보내기
Trade post [플레이어 ID] [아이템 이름] [갯수]

DaisLeather, DaisRedLeather, UnknownLeather, WyrmFaceLeather
예) trade post [플레이어 이름] SoftFabricLargeRoll UnknownLeather




trade post [플레이어 이름] GuardFancy MythrilIngotAlloy
EggplantFullUnripe
trade post [플레이어 이름] 53458 [갯수]
EggplantFullRipe
trade post [플레이어 이름] 53982 [갯수]
BabuLegFullRipe


trade post [플레이어 이름] 2562 [갯수]
DaisMeatFullRipe


trade post [플레이어 이름] 47394 [갯수]
접속 중인 플레이어에게 메세지 보내기
Player message [Player Name] [Message] [Time in seconds]
모든 자동판매기 비우기
Trade empty
WoodenStake 17262
GrassClump 57872
SpriggullDrumstickFullCooked 33190
SpriggullDrumstickHalfCooked 8440
IronIngot 23012
게이머의 코인 계좌 총액 바꾸기
Trade atm set [Player Name] [Coin Value]
게이머의 코인 계좌 총액 확인하기
Trade atm get [Player Name]
게이머의 코인 계좌 총액 얼마를 추가 하기
Trade atm add [Player Name] [Coin Value]
• 서버
{"IsAutoSaving":true,
"MinutesBetweenAutoSaving":5,
"DropAllOnDeath":true,
"HandoverRequireConfirmation":true,
"RespawnTimeSeconds":1,
"TimeSpeedMultiplier":1,
"IsAdvancingTimeWhenOffline":true,
"IsPVPEnabled":true,
"PVPMultiplier":0.1,
"PVPCrippleMultiplier":0.3,
"HungerTick":0.0005,
"HealthRegenMultiplier":1,
"DamageX":1,
"PlayerDamageTakenMultiplier":1,
"HungerDealsDamage":true,
"AvoidSpawnCollectedPages":true,
"XPX":2,
"ForgingXPX":1,
"WoodcuttingXPX":1,
"MiningXPX":1,
"ChiselingXPX":1,
"CookingXPX":1,
"MeleeXPX":1,
"RangedXPX":1,
"UnspentExperienceLostOnDeath":0.0001,
"CanOnlyBuySkillsAfterPracticing":true,
"PlayerLimit":-1,
"EmptyServerShutdownTimeInSeconds":300,
"FPSForMaximumFixedFrameCount":20,
"FPSForMinimumFixedFrameCount":5,
"MaximumPhysicsFixedFramesPerSecond":45,
"MinimumPhysicsFixedFramesPerSecond":15,
"IsUpdatingPhysicsFixedFrameCount":true,
"PlayerLandmarkMode":"ShowAll",
"FixedDaytime":0.3,
"IsResetingHungerOnDeath":false,
"PlayerSmoothingLevel":"Default",
"InitialPlayerInventory":"Default",
"SpawningRateMultiplier":1,
"DecayMultiplier":1,
"CommunityStorageMultiplier":1,
"IsCustomizationEnabled":true,
"IsSaving":true,
"HasAFKTimer":true,
"HasInGameSettings":false}
댓글
댓글 쓰기